헤닝 라센(Henning Larsen), 예테보리에서 "숲 같은 캐노피"로 볼보 월드 완성
헤닝 라센(Henning Larsen)은 눈에 띄는 "숲과 같은 캐노피"가 있는 스웨덴 풍경에 호평을 받는 스웨덴 브랜드, 볼보 자동차 및 볼보 그룹을 위한 체험 센터를 완성했습니다.
World of Volvo라는 이름의 이 프로젝트는 스웨덴 예테보리 이벤트 지구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4,500제곱미터 규모의 센터는 최대 1,100명의 참석자를 수용할 수 있으며 문화 행사, 강연, 컨퍼런스를 개최할 수 있는 넓고 다양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월드 오브 볼보(World of Volvo)는 볼보의 연례 생일 축하 행사에 맞춰 4월 14일 일요일에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Henning Larsen은 이동의 자유, 자연에 대한 접근, 개방성과 포용성을 상징하는 스칸디나비아 가치에서 힌트를 얻어 센터를 디자인했습니다.
건물은 집성재 와 교차 적층 목재 로 만든 목재 구조입니다. 그것은 세 개의 눈에 띄는 나무 줄기 모양의 기둥을 형성하여 지붕의 전체 하중을 지탱하기 위해 부채꼴 모양으로 펼쳐져 방문객을 숲 같은 캐노피로 감싸줍니다.
전시 센터는 볼보의 인간 중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신을 중심으로 상징적인 차량, 몰입형 스토리, 대화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강조되는 볼보의 역사, 현재 혁신, 미래 비전을 통해 포괄적인 여행을 제공합니다.
넓고 둥근 구조를 통해 건물은 방문객이 내부 전시회 티켓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실내와 실외 모두에서 자신만의 여행을 만들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건물은 접근 가능한 지붕까지 확장되어 지역 경관을 포용하는 번성하는 풍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형태, 물질성 및 문화 덕분에 이 건물은 스웨덴 자연의 일부를 예테보리 중심부에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Henning Larsen의 Associate Design Director인 Martin Stenberg Ringnér는 "볼보는 모든 사람을 위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제조한다는 스웨덴의 자부심에 뿌리를 두고 있는 브랜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tenberg Ringnér는 "이것은 World of Volvo에서 조명되고 축하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볼보의 생일 축하 행사와 같은 날 건물이 살아나고 첫 방문객을 맞이하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라고 Stenberg Ringnér는 덧붙였습니다.
모든 방문객을 환영하는 Ceno Brasserie와 컨퍼런스 손님 및 대규모 파티를 위한 전용 공간인 Ceno On Top에서 유명한 레스토랑 경영자 Götaplatsgruppen은 최고를 향한 볼보의 헌신을 반영하는 요리 경험을 창조했습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시그니처 셰프 스테판 칼슨(Stefan Karlsson)이 지역에서 가장 신선한 맛을 선사하는 현지에서 생산된 제철 농산물을 집중 조명합니다.
Henning Larsen은 프랑스 Prévessin-Moëns에서 "생물학적 재료 및 저탄소 설계"를 우선시하는 원형 목재 사무실 건물 의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이 사무실은 또한 체코 프라하의 넓은 지붕 개방형 목재 캐노피로 프라하 중앙역을 재설계하는 공모전에서 우승했습니다 .
프로젝트 이름: 볼보의 세계
클라이언트: World of Volvo(볼보 자동차 및 볼보 그룹)
위치: 스웨덴 예테보리
유형: 체험센터
컨셉 : 2018
건설 시작 : 2021
완료: 2023
취임: 2024
규모: 22,500m2
인증: LEED 골드 및 WELL 골드
주계약자: BRA Bygg
건축가: 헤닝 라센
풍경: 헤닝 라센
목재 구조: Wiehag GmbH의 엔지니어링 및 생산
목재 구조: Lindner Scandinavia AB의 내부 클래딩 및 외관
구조 엔지니어링: Optima Engineering AB 및 BRA Teknik
조경공사 : BRA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