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 세기의 인류 역사는 오늘날까지도 계속해서 여행자들을 매료시키는 다소 놀라운 기념물을 만들어냈습니다. 전 세계의 이러한 역사적 장소 대부분은 시간의 시험을 견뎌냈습니다. 이 유적지는 인류에게 한때 세계를 지배했던 고대 문명의 문화를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선사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이러한 경이로운 인간이 만든 경이로움 중 다수는 여전히 신비한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직접 이 유적지를 방문하고 보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아래 목록에 언급된 것과 같은 역사적 기념물을 방문하는 것은 단지 버킷리스트를 완료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아주 오랫동안 당신과 함께 머물게 될 영적인 경험이 되어야 합니다.
이제 모든 사람은 어느 유적지가 나머지 유적지보다 더 좋고 더 흥미로운지를 결정하는 자신만의 기준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는 것을 좋아하고 역사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모두가 한 번 이상 방문해야 할 가장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역사적 기념물을 소개합니다.
이집트 기자의 피라미드
기자의 피라미드 단지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유적지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시작, 건설 및 목적은 여전히 큰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이집트에서 가장 오래된 피라미드로 여겨지는 조세르의 피라미드는 기원전 263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파라오 조세르(Djoser)의 매장을 위해 사카라 묘지에 지어졌습니다.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현재 도시 카이로에 가까운 주요 피라미드 단지는 수수께끼의 대스핑크스와 함께 3개의 큰 피라미드와 3개의 작은 피라미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인간의 머리와 사자의 몸을 가진 신비한 석회암 조각품이 이 지역의 다른 고대 건축물보다 약 2,000년 정도 앞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한편, 3대 피라미드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것은 쿠푸왕의 피라미드이다. 기원전 2589년에서 2566년 사이에 건설되었습니다. 또한 이 지역에서 대부분 손상되지 않은 유일한 구조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탈리아의 콜로세움과 포로 로마노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역사적 기념물 중 두 곳인 콜로세움과 포럼은 이탈리아 로마의 건축적 경이로움의 정수입니다. 두 유적지는 서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역사적 장소 중 두 곳으로 간주됩니다.
세계 최대의 원형 극장인 콜로세움은 서기 70년에서 80년 사이에 건설되었습니다. 이곳은 검투 대회, 공개 처형, 전투 재연, 드라마 등이 개최되는 등 로마 제국에서 매우 중요한 장소였습니다. 당시에는 한 번에 최대 80,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였습니다. 그러나 역사가들에 따르면, 이 거대한 원형 극장은 나중에 요새로 사용되었고 그 다음에는 가톨릭 교단의 숙소로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건축물은 지진과 돌도둑의 손에 의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유럽에서 가장 상징적인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한편, 로마 포럼은 고대 로마의 주요 시장으로 사용되었던 직사각형 단지입니다. 다양한 사회, 종교 활동에 사용되었습니다. 여러 유명한 유적의 중심에 있다는 점은 역사적 중요성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원래 이 거대한 광장에는 5개의 아치가 있었지만 지금까지 3개만이 살아남았습니다.
영국의 스톤헨지
영국 잉글랜드 솔즈베리 근처의 신비한 선사시대 기념물인 스톤헨지는 현재까지 고고학자와 역사가들을 계속해서 당황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거의 3,000년 전에 지어진 이 거석 유적은 수백 개의 고분 꼭대기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거대한 원을 형성하는 돌은 웨일즈에서 수 마일 떨어진 곳에서 이곳으로 옮겨졌습니다. 각 돌의 높이가 약 13피트, 너비가 7피트라는 사실을 고려하면, 돌이 어떻게 이곳으로 옮겨졌는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스톤헨지의 정확한 목적과 특이한 배치는 언제나 큰 미스터리였습니다. 이 역사적인 기념물은 많은 신화와 음모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곳이 종교나 마술을 행하는 장소였을 수도 있다고 믿습니다. 한편, 다른 사람들은 이 건물이 고대에 천문대 역할을 했을 수도 있다고 이론화합니다.
영국에서 방문해야 할 최고의 역사적 장소 중 하나로 여겨지는 스톤헨지는 매년 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돌 사이의 주요 원은 현재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방문객은 선사시대 기념물 주변을 산책하고 사진을 찍는 것만 허용됩니다.
페루의 마추픽추
'잉카의 잃어버린 도시'로 더 널리 알려진 페루의 마추픽추는 목록에서 가장 숨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장소 중 하나입니다. 완벽하게 조각된 석조 구조물을 갖춘 이 고고학 도시는 쿠스코 지역의 산등성이 꼭대기에 자리잡은 건축학적 경이로움입니다. 서기 143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 고대 성채는 잉카 황제들의 여름 별장으로 건설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페루 성역은 16 세기 스페인이 잉카 제국을 정복하는 동안 버려졌습니다 . 스페인 사람들이 잉카 정착촌을 쓸어버릴 때 마추픽추는 열악한 위치 때문에 안전하게 남아 있었습니다. 미국의 고고학자가 1911년에 이 유적지를 발견했습니다. 이후 이곳은 전 세계에서 방문할 수 있는 가장 역사적인 장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마추픽추 유적에는 세 개의 창문 사원, 태양의 사원, 잃어버린 문명의 천문시계와 관련된 의식용 돌인 인티와타나 돌 등 세 가지 주요 구조물이 있습니다.
요르단의 페트라
헐리우드의 인기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팬이라면 요르단의 페트라가 '인디아나 존스와 최후의 성전'에서 주인공이 성배를 발견한 고대 유적지로 단번에 알아볼 것입니다.
'장미의 도시'라고도 불리는 페트라는 1812년 스위스 탐험가가 발견한 이후 서구세계에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 고대 도시의 역사는 기원전 31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대에는 부유한 나바테아 제국의 번영하는 수도 역할을 했습니다.
1812년 스위스 탐험가가 발견한 이후 '장미의 도시'라고도 불립니다. 그러나 이 고대 도시의 역사는 기원전 31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대에는 부유한 나바테아 제국의 번영하는 수도 역할을 했습니다.
그곳에 살았던 나바테아 아랍인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손으로 조각한 벌집 모양의 동굴, 사원, 무덤은 7세기 몰락 이후 세상에서 사라진 선진 문명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역사가들에 따르면, 나바테아 아랍인 이후 페트라는 로마 제국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서기 363년에 발생한 대규모 지진으로 이 매력적인 정착지의 대부분이 파괴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경로가 변경되어 무역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후 수백 년 동안 페트라는 완전히 버려졌습니다. 사실 소수의 현지 사막 유목민 외에는 그 존재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리스의 델파이
그리스의 델포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고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적지 중 하나였습니다. 그만큼 그리스인들은 이 매혹적인 산꼭대기 정착지를 하늘과 땅이 만나는 세계의 중심으로 여겼습니다. 수천년이 지난 지금, 마법의 도시 델포이의 유적은 아크로폴리스에 이어 그리스 최고의 역사적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델포이 유적지는 아테네에서 약 18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기원전 1600년 신석기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델포이는 아폴로, 테미스, 포세이돈, 데메테르 등 다양한 신을 숭배하기 위해 만들어진 영적 성소였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리스 신화에서 이 역사적인 기념물이 델포이의 신탁의 자리로 사용되었다는 것입니다. 델포이는 고대 세계 전체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했던 여제사장이었습니다.
현대 올림픽으로 이어진 피티아 대회의 시작은 델파이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아폴로 신전 유적, 아테나 프로나이아 신전, 아테네 재무부, 키안 제단, 카스탈리아 샘, 코리키아 동굴, 아테네 스토아, 델포이 고고학 박물관 등이 이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일부입니다. 실제로 이곳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역사적 장소 중 하나입니다.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
세계에서 가장 큰 종교 기념물 중 하나로 여겨지는 앙코르와트 유적은 캄보디아 최고의 역사적 관광 명소입니다. 고대 크메르 제국의 중심지였던 앙코르 시에 건설된 이 장엄한 사원 단지의 역사는 12세기로 거슬러 올라 갑니다 . 창립 당시 앙코르와트는 힌두교의 신인 비슈누를 숭배하는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불교 사원으로 바뀌었습니다.
웅장한 사원 단지는 크메르 건축의 전형입니다. 5㎞ 길이의 해자와 3.6㎞ 길이의 외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앙코르와트의 독특한 디자인은 높은 사원 산과 중앙에 특별한 기하학적 패턴으로 배열된 3개의 갤러리, 5개의 탑을 포함합니다.
앙코르와트는 독특한 건축물과 역사적 중요성으로 인해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고대 유적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숨막히는 장소는 일년 내내 관광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 인기에 힘입어 앙코르와트는 캄보디아 국기에도 등장합니다.
터키의 아야소피아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하기아 소피아는 비잔틴 건축의 가장 인상적인 사례 중 하나입니다. 이 교회는 다른 두 교회가 파괴된 자리에 서기 537년에 교회로 세워졌습니다. 웅장한 돔과 숨막히는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당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 중 하나로 여겨졌습니다.
1453년 오스만 투르크인들이 이 지역에 도착한 후 하기아 소피아는 제국의 모스크로 개조되었습니다. 술탄 메흐메트(Sultan Mehmet)는 폭이 100피트인 돔 주위에 4개의 거대한 첨탑을 건설했습니다. 메카의 방향을 나타내는 중앙 미흐랍 도 건물에 설치되었습니다.
오스만 제국은 그 매혹적인 디자인에 큰 영감을 받아 아야 소피아를 아름다운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 루스템 파샤 모스크, 술레이마니예 모스크의 모델로 사용했습니다.
1935년에 터키 정부는 이 역사적인 기념물을 박물관으로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공존의 메시지로 유명한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 아야 소피아에는 이슬람과 기독교의 아름다운 모자이크, 미술품, 상징물이 남아 있습니다.
경이로운 건축물로 가득한 나라 터키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 역사적인 건물을 방문해야 합니다.
중국의 만리장성
베이징의 만리장성을 가본 적이 없더라도 적어도 영화에서 본 적은 있을 것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역사적 장소 중 하나인 이 21,196km 길이의 성벽은 고대 중국의 여러 왕조에 걸쳐 건설되었습니다. 구조는 돌, 나무 및 기타 재료로 동쪽에서 서쪽으로 지어졌습니다. 이러한 요새는 침략자들을 막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이 경이로운 건축물 중 가장 오래된 부분이 기원전 7년에 건설된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역사가들은 이 작품이 기원전 200년쯤에 제작되었다고 추정합니다.
많은 황제들이 만리장성을 개조했습니다. 그러나 명나라는 성벽의 다른 부분을 연결하고 더 많은 부분을 건설했습니다. 막사, 경비탑, 요새로 구성된 베이징 주변의 현재 구조물은 1368년에서 1644년 사이에 명나라 시대에 건설되었습니다.
이 유적지는 전 세계 여행객들이 이곳을 방문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과테말라의 티칼
고대 마야 문명에 관심이 있다면 전 세계에서 방문할 역사적 장소 목록에 과테말라의 티칼을 추가해야 합니다. 중미 국가에는 고전적인 마야 건축물과 유적이 산재해 있으며, 그 중 고대 도시 티칼(Tikal)이 가장 잘 보존되고 인기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이곳은 현재 티칼 국립공원의 일부가 된 열대 우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고고학자들은 고대 티칼 사원의 역사가 기원전 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역사가들은 티칼이 가장 강력한 제국의 수도였기 때문에 서기 200년에서 850년 사이에 번성했다고 믿습니다. 유적은 1840년대에 발견됐다. 1970년 유네스코는 이곳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했다.
티칼 국립공원에는 200제곱마일이 넘는 면적을 차지하는 약 3,000개의 고대 건축물과 기념물이 있습니다. 폐허의 상형문자에 따르면 티칼에는 약 10,000~90,000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삶과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버킷리스트에 추가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15곳 (0) | 2024.05.07 |
---|---|
꼭 여행해봐야 하는 7곳 (0) | 2024.04.21 |
5월 여행하기 좋은 곳 베스트7 (1) | 2024.04.20 |
세계의 놀라운 역사적 장소 5 (0) | 2024.04.20 |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베스트 (0) | 2024.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