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로리다 키스
해외 고속도로를 따라 쌓인 3층짜리 잔해 더미의 이미지가 마치 어제 뉴스를 장식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허리케인 어마가 발생한 지 거의 1년 반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폭풍이 다시 일어나 실행되기 전에 플로리다 키스를 위대하게 만들었던 모든 것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폭풍으로 인한 피해는 비극적이었지만 리조트, 명소 및 기타 기업이 재건을 위해 받은 자금은 유용하게 사용되었습니다. 그 결과 완전히 개조된 호텔, 새로운 레스토랑, 업데이트된 인프라로 가득한 지역이 탄생했습니다. 오래된 호텔들이 스스로 재창조되어 차분한 호텔 키 웨스트(Hotel Key West)가 이제 섬세한 쿠바 테마의 하바나 카바나(Havana Cabana) 가 되었습니다 . Amara Cay 리조트에는 새로운 해변이 있습니다. Hawks Cay에는 완전히 새로운 레스토랑과 개조된 수영장 공간이 있습니다. 당신은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여기에 비교적 잔잔한 폭풍우 시즌 이후 올해 유난히 맑은 물과 전세 여행이 줄어들면서 2018년에 반등한 어류 개체수를 추가하면 수십 년 만에 키스를 방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 미국은 여전히 섬이 다시 사업을 시작하고 있다는 사실을 천천히 파악하고 있으므로 몇 년 전처럼 여전히 군중을 상대하지 못할 것입니다.
2.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우리는 2001년 이 지역의 파괴적인 전쟁이 끝난 이후 독립한 발칸반도의 수수께끼의 국가들을 충분히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크로아티아의 해안선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야외 애호가들이 산악 몬테네그로를 발견하고 있는 반면, 이 지역은 올해 우리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에 플러그를 꽂을 예정입니다 . 고대 동화 도시는 구불구불한 언덕에 자리잡고 있으며 숲이 우거진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으며, 첨탑은 교회 첨탑과 섞여 동양과 서양이 흥미롭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주변의 매우 트렌디한 국가들에 비해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여전히 원시적이고 관광업의 손길이 닿지 않은 느낌을 받지만 오랫동안 그런 상태로 유지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 나라에서 가장 유명하고 때로는 비극적인 도시인 사라예보는 문화와 종교, 요리와 건축 양식이 놀랍도록 혼합되어 있는 곳입니다. 사라예보 케이블카를 타고 트레베비치 산에 올라 도시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한 후 침울하지만 중요한 전쟁 아동 박물관을 방문하기 위해 다시 내려갑니다 . 그런 다음 구시가지로 가서 양념한 고기로 속을 채운 필로 페이스트리 파이인 부 레크 (burek)나 다진 쇠고기와 양고기로 속을 채운 납작한 빵인 체바프치치( ćevapčići) 를 맛보세요.
3. 콜롬비아
콜롬비아 는 모든 감각을 매료시키는 나라입니다. 오븐에서 갓 꺼낸 빵 냄새, 평화를 향한 끊임없는 열망을 바탕으로 세워진 거리 예술의 시각적 자극, 그리고 자신의 유산을 자랑스러워하며 조국 역사의 새로운 장을 쓰고자 하는 5천만 명의 결의가 담겨 있습니다. 가장 큰 두 도시인 보고타와 메델린은 모두 셀 수 없이 많은 레게톤 클럽에서 살사를 즐기거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활기차고 국제적인 중심지입니다.
수도에서 당일 여행을 하려면 브레이킹 보더스(Breaking Borders) 투어에 참여하고, 현재 관광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 갱단원들이 운영하는 안내 산책을 통해 이 나라의 폭력적인 과거에 대해 배워보세요. 그런 다음 라 칸델라리아(La Candelaria)의 자갈길을 거닐며 도시의 아름답고 매우 정치적인 거리 예술을 사진에 담아보고 라 플라자 볼리바르(La Plaza Bolivar)에서 사람들을 구경해 보세요. 메델린에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아르비 공원 (Parque Arvi) 으로 가서 배낭 여행자 호스텔과 엘 포블라도(El Poblado) 지역의 관광객 중심 레스토랑 너머로 모험을 떠나보세요.
4.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독특한 문화, 흥미로운 야생 동물(무섭게 생긴 겔라다 개코원숭이의 서식지),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산악 풍경을 보유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여행자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커피 문화, 세련된 패션, 도시 중심부의 피아자(Piazza) 지역과 재즈 클럽에서 열리는 밤새 댄스 파티 덕분에 젊음의 에너지가 넘치는 도시인 아디스 아바바에서 에티오피아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향긋한 야채, 곡물, 고기를 흡수하고 전통적으로 손으로 먹는 스펀지 크레이프 모양의 빵인 인제라 로 에티오피아 요리에 발을 담그세요 . 하지만 이것이 시도해 볼 가치가 있는 유일한 에티오피아 요리는 아닙니다. 키프토 (매운 다진 쇠고기 요리)와 도로왓 (닭고기 스튜) 도 있습니다 . 벌꿀 와인인 밝은 노란색 테즈 (tej )는 익숙한 맛이지만 현지인이 가장 좋아하는 와인이며 시음할 때 놓치지 말아야 할 와인입니다.
그런 다음 숲, 초원, 수많은 양으로 뒤덮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험준한 시미엔 산맥으로 향할 시간입니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호텔인 시미엔 로지 (Simien Lodge) 에 머물면서 하이킹과 더불어 산악자전거, 계류타기를 포함한 산악 모험을 위한 최고의 기반을 마련하세요. 에티오피아에는 또한 기독교, 이슬람교, 유대교가 혼합되어 있으며 독실한 수행자들과 함께 산 곳곳에 예배 장소가 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가이드 방문 중 하나는 Saddique Amba 수도원입니다. 절벽에 위험하게 달라붙어 있어 여행자와 현지인 모두 그곳을 탐험해 본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것이 너무 현기증을 유발한다면 에티오피아 전역에서 일년 내내 열리는 많은 종교 축제가 있으며 모두 기억에 남는 방문이 될 것입니다.
5. 하와이 카우아이
하와이 에서 가장 과소평가된 섬인 카우아이는 2019년 버킷리스트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곳을 정원의 섬이라고 부르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푸르른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군중을 막고 거의 너무 많은 비가 내리기 때문입니다. 지난 봄, 허리케인 레인으로 인해 북쪽 해안 도시 하날레이(Hanalei)로 향하는 고속도로가 폐쇄되었습니다. 다행히도 도로는 곧 수리되었고 야자수가 늘어선 만과 정글 봉우리 사이에 위치한 여유로운 마을이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하날레이 만의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기 전에 하날레이 브레드 컴퍼니(Hanalei Bread Co.) 에서 에너지를 충전하세요. 아직 서퍼가 아니라면 서핑 전설인 타이터스 키니마카(Titus Kinimaka)가 운영하는 하와이 서핑 학교 에서 강습을 받으세요 . 그런 다음 Hanalei Surf Back Door 에서 저렴한 비키니를 쇼핑하고 Kalypso 에서 칵테일을 즐겨보세요 .
6. 핀란드
핀란드는 참으로 먼 길을 왔습니다. 작년에 숲, 호수, 섬이 가득한 바다로 이루어진 북유럽 국가는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로 선정되었습니다 . 한 세대 전만 해도 핀란드는 자연의 아름다움보다 자살률이 높은 것으로 더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무엇이 바뀌었나요? 핀란드인들은 어두운 겨울을 관리하기 위해 광선 요법을 발견했을 뿐만 아니라 핀란드 경제도 급성장했습니다. 이는 핀란드인들이 가끔씩 실제 햇빛을 받기 위해 한겨울 탈출을 할 여유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핀란드는 관대한 사회 복지 시스템을 갖춘 세계에서 가장 평등한 국가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핀란드인들은 휴가 시간을 많이 얻습니다. 7월에는 한 달 내내 휴가를 내며 187,888개의 호수 중 하나에 있는 별장이나 선택할 수 있는 17,000개 이상의 섬이 있는 발트해 군도의 별장에서 끝없는 여름 태양을 흡수합니다.
7월 휴가 이전에도 핀란드인들은 한여름 축제가 일년 중 낮이 가장 긴 6월 말에 여름 파티를 시작합니다. 일은 헬싱키의 19시간부터 북부 핀란드의 2개월(!)까지 다양합니다. 사실, 핀란드는 백야 여행을 위한 훌륭한 출발점입니다 . 아니면 방정식을 뒤집어서 12월에 핀란드로 향하세요. 핀란드는 겨울왕국이 됩니다 . 라플란드의 로바니에미 마을에 기반을 두고 산타 마을 방문, 순록 타기, 스키를 즐기고 북극광을 관찰할 기회를 잡으세요.
7. 스리랑카
길고 무자비한 내전이 있은 지 10년이 지난 후, 스리랑카는 마침내 관광 산업의 발전을 이룬 것 같습니다. 웨스트버지니아 크기의 이 섬은 열대 섬의 탈출구, 매혹적인 문화적 몰입, 건축학적 경이로움이 완벽하게 혼합된 곳입니다. 군중이 적고 스트레스가 최소화되어 인도를 방문하는 것과 비슷한 경험입니다 . 그리고 남아시아를 방문하려는 사람들에게 이곳은 2019년 완벽한 목적지입니다.
불치사, 담불라 동굴 사원, 타지마할과 마찬가지로 입이 떡 벌어질 만큼 놀라운 건축물을 자랑하는 루완웰리사야 사리탑 등 스리랑카에서보다 평방 마일당 더 멋진 건물을 찾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대중을 빼고. 아니면 네덜란드 제국주의 시대를 연상시키는 성벽 도시인 식민지 시대의 갈레 요새(Galle Fort)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고대 역사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문화삼각지대에는 2,0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유적지가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가득합니다.
'삶과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버킷리스트에 추가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15곳 (0) | 2024.05.07 |
---|---|
누구나 한 번 이상 방문해야 할 역사적 장소 10곳 (0) | 2024.04.21 |
5월 여행하기 좋은 곳 베스트7 (1) | 2024.04.20 |
세계의 놀라운 역사적 장소 5 (0) | 2024.04.20 |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베스트 (0) | 2024.04.20 |